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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 에스모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0. 6. 20.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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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가 전국 모든 도로에서 자연재해 발생률 0의 완전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7년간 1조원을 투입했습니다.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융합형 완전 자율주행 기반을 다져 교통재해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차와 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차 시장을 선점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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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토교통부·경찰청 등 4개 부처는 자율주행기술개발 혁신사업의 예비타당성 연구에 최종 합격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3월 친환경차 분야 연구개발(R&D) 사업이 예비타당성 연구에 합격한 데 이어 자율주행차 분야도 이번에 승인돼 미래차에 대한 중장기 종합개발 전략과 빅3 산업(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의 지원방향이 전체적으로 확정됐다.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은 정부가 지난해 10월 수립한 '미래 자동차 발전전략'을 이행하기 위해 산업부가 주도한 4개 부처 공동으로 추진한 것으로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총사업비는 1조974억원입니다.


    사업은 4단계 자율주행차 기반 완성을 위해 ▲차량융합 신기술 ▲흔한 신기술(ICT) 융합 신기술 ▲도로교통 융합 신기술 ▲서비스 창출 ▲생태계 구축 등 5개 분야를 중점 추진한다.자동 운전 레벨 4는 차량 주행 시에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고 차가 스스로 경로를 설정하여 운행하는 단계입니다.여기-차량-클라우드-도로교통 등 인프라와 사회적 현안해결용 융합서비스를 동상한 것이 융합형 레벨 4입니다.


    우선, 문제 발생 제로 레벨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영상인식·처리 기술, 차량 플랫폼 기술, 차량부-다발·시스템의 평가 기술 등의 차량 융합 신기술을 개발한다.또한 자율주행 안전을 강화하여 지능을 고도화하는 차량-엣지-클라우드 구조를 활용한 데이터 처리, 차량 통신·보안, 자율주행인공지능(SW) 소프트웨어(SW) 등 ICT 융합 신기술을 창출합니다.도로 본인의 교통안전시설 등 교통 인프라 정보와 자율주행 기술을 연계해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하는 도로교통 융합 신기술도 개발 대상이다.이처럼 자율주행기술개발 혁신사업이 예비타당성 연구를 최종 통과하면서 개발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 에스모현대모비스 등 주가전망을 관심있게 보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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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교통 자율주행 신산업 창출과 교통 약자 이동 지원 같은 사회적 현안은 자율주행 서비스를 통해 해소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자율주행 생태계 기반 완성을 위해 안전성 평가 기술 개발과 보급 기반을 확보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법.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자율주행기술은, 자동차 산업의 지능화·서비스화등의 혁신적인 변이와 같이, 교통 체증의 해소와 같은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상용화 연구가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행 차선의 이탈 방지, 차량 간격 유지 등,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는 레벨 2 레벨의 차량이 양산되고 있어 각국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을 최소화해, 차량 스스로 상황을 인지·판단해 주행하는 레벨 4 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개발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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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부처간 기획, 예산, 집행 등 전 단계에서 칸막이가 없는 협업을 강화하는 부처 매칭형 신협력 모델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자율차 분야에 대한 핵심기술 개발, 인프라, 실증,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반화, 법·제도 등을 포함한 종합적 패키지형 지원을 통해 사업의 성과를 높인다는 방침입니다.또 범부처 협의체를 상시화하고 효율적인 사업 통합 관리를 위한 ‘자율 주행 융합 사업단(가칭)’을 설립해 운영할 예정입니다.정부 관계자는 “전국 주요 도로에서 완전한 자율주행을 실현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선도와 미래 서비스산업 창출뿐만 아니라 국내 교통시스템 선진화에도 자신감을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또 교통사고 저감, 교통약자 지원, 차량 정체 완화, 안전인증기준 마련, 초연결 쌍방향 통신 실현 등을 통해 산업기술과 사회문화적인 파급효과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에 스모, 현대모비스의 주가 전망을 주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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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야 안전 귀가 셔틀 서비스 등 국민의 체감형 자율 주행 모빌리티 서비스가 활성화될 전망입니다.국토교통부는 자율차 기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 등을 지원하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사업자'로 서울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컨소시엄(오토모스, LG유플러스)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국토부는 자율차 기반 모빌리티 프로젝트에 2년간 보조금 60억원을 지원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율주행서비스를 공급하며, 민간사업자에게 자율주행 실증기회를 제공합니다.이번 공모에는 5개 컨소시엄이 참여했으며 추첨에서 7명의 외부전문가와 1명의 국토부 공무원이 평가위원으로 선정돼 사업모델의 혁신성, 서비스 적용기술의 실현현실성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사업예정을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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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서울대 컨소시엄은 심야 자율주행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점에서 매우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서울대 컨소시엄은 오이도역 시흥 배곧신도시 구간을 대상으로 수요응답형 심야 안전귀가셔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대 컨소시엄은 보조금으로 자율차를 제작하고 서비스 토지에 자율주행 인프라를 구축해 사업을 운영한다.사업 기간에 5대의 레벨 3 자율차(아이오닉, 소라티등)를 투입, 돌발 상황등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 요원이 탑승해 운행해.사업에 활용된 자율차는 사업이 끝나면 정부가 회수하고 각종 시험운행, 데이터 수집 등의 용도로 산학연에 대여하는 등 공공 목적으로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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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대 컨소시엄은 5월 국토부와 사업방안 협약을 체결한 뒤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들어가 상점이 되며, 10월까지 자율차 제작과 인프라 구축에 착수해 4분기 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범 시작할 예정이다.국토부 김상석 자동차관리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자율차 상용화 시대를 피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범사업을 계기로 자율주행 정책을 발전시키고 과인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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